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외신기자 "왜 내각엔 남성만"..윤석열 "공정한 기회 더 보장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C

사진제공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윤 정부 내각의 남성 편중 현상에 대한 외신 기자 질문을 받고, 여성에게 공정한 기회를 더 적극적으로 보장할 생각이라고 답했습니다.

어제 오후 열린 한미정상회담 공동기자회견에서 미국 워싱턴포스트 소속 기자는 윤 대통령에게 "대선 기간 남녀평등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는데 지금 내각엔 여자보다는 남자만 있다"고 말을 꺼냈습니다.

기자는 "한국에서 여성 대표성 증진을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고, 남녀평등을 이루기 위해 어떤 일을 하려고 계획하고 있느냐"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 공직사회에서, 예를 들어서 내각의 장관이라고 하면, 그 직전의 위치까지 여성이 많이 올라오질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 "아마도 여성에게 공정한 기회가 더 적극적으로 보장되기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일 것", "그래서 이런 기회를 더 적극적으로 보장할 생각"이라고 답했습니다.

윤석열 정부 내각은 국무총리를 포함한 전체 19명의 국무위원 중에 여성이 3명, 차관 및 차관급 인사는 41명 중 여성이 2명에 불과합니다.

윤 대통령 측은 '서울대·남성·50~60대'에 인선이 편중됐다는 지적에 대해 "해당 분야 전문성과 실력을 우선으로 한 결과"라는 취지로 설명해 왔습니다.

신수아 기자(newsua@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