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혼돈의 가상화폐

업비트 “루나 외 10개 코인 위험… 알고리즘 작동 못 할 가능성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최근 폭락을 겪고 있는 루나(LUNA) 코인 외에도 10가지 코인에 대해 투자 위험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가상화폐 거래소가 나서서 특정 코인에 대해 경고한 것은 이례적이다.

조선비즈

지난 18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루나-테라 외에도 투자 시 조심해야할 코인 10개를 공지했다. 코인 목록에는 테더와 같이 실물 자산을 담보하는 코인도 포함됐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8일 업비트는 자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루나와 테라(UST) 외에 10가지 코인에 대해 경고했다. 공지에 포함된 코인에는 루나-UST와 비슷한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도 있지만 테더와 같이 미국 국채 등 실물 자산을 담보하고 있는 코인도 포함돼 있다.

공지에 올라온 코인 목록은 ▲니어프로토콜(NEAR) ▲다이(DAI) ▲리저브라이트(RSR) ▲메이커(MKR) ▲스팀(STEEM) ▲스팀달러(SBD) ▲웨이브(WAVES) ▲테더(USDT) ▲트론(TRX) ▲트루USD(TUSD) 등 10개다.

업비트 관계자는 “스테이블 코인 및 스테이블 코인과 연동되는 디지털 기능을 가진 자산은 담보 가치에 급격한 변동이 발생하거나 알고리즘이 적정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며 “따라서 관련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는 경우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이정수 기자(essenc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