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피자데이'는 2010년 5월22일 미국에서 비트코인 1만개와 피자 두 판의 거래가 성사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날이다. 가상자산이 처음으로 실물거래에 사용됐다는 점에서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이 때문에 가상자산 업계에선 대표적인 기념일로 자리잡았다.
크롬이노베이션은 이벤트 기간 아비봇 사이트에서 비트코인으로 교차거래 봇을 설정해 운영을 시작하고, 이벤트를 트위터에 공유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피자세트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22일까지 트위터에서 해당 이벤트를 가장 많이 리트윗하고 태그를 한 회원 10명을 선정, 피자 쿠폰 1개씩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크롬이노베이션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빗썸에 오토트레이딩을 공급하는 재계약에 성공했다"면서 "자체 개발 플랫폼인 아비봇의 누적 거래량이 2조8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피자데이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과 함께 가상자산의 역사와 긍정적인 가치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번 이벤트는 19일 오전 0시부터 29일 밤 11시59분까지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을 모두 마친 아비봇 회원은 사이트 공지사항 내의 구글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사진제공=크롬이노베이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박새롬 기자 tofha081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