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사설] 성범죄 일상화 정당이 국회 장악하고 입법 폭주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박지현,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성비위 사건으로 제명된 박완주 의원과 관련해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공동취재) ⓒ News1 이재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의 성범죄는 한 개인의 일탈이 아니다. 한국 정치를 지배하고 있는 민주당의 핵심 정치인이 필설로 옮기기 힘든 성범죄를 저질렀다. 더 큰 문제는 민주당의 성범죄가 거의 일상화 수준으로 반복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런 정당이 국회를 장악하고 입법 폭주를 하고 있다.

민주당 박지현 비상대책위원장은 박완주 의원의 성범죄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은 그나마 수술 중이지만 국민의힘은 숨기는 중”이라고 다른 당 비난을 시작했다.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은 “박 위원장 견해에 공감한다”고 했다. 사과도 하지 않았다. 다른 지도부도 일제히 입을 닫았다. 숱한 성범죄로 비판받고서도 바뀐 게 없다.

이번 사건은 작년 12월 발생한 후 다섯 달이나 은폐돼 있었다. 지난달 피해 신고 이후에도 민주당은 숨겼다. 박 의원은 피해자의 사직서를 만들어 대리 서명한 뒤 국회에 제출했다고 한다. 고의적으로 은폐·무마하려 했던 것인지 밝혀야 한다. 또 민주당 김원이 의원은 보좌관의 부하 직원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2차 가해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최근 ‘짤짤이’ 거짓말을 한 최강욱 의원에 대해서도 다른 의혹이 나왔다. 그런데 제대로 진상 조사도 하지 않는다. 근본적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지도 않은 채 적당히 넘어가려 한다.

민주당은 그동안 여성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했고, 문재인 전 대통령은 “페미니스트 대통령이 되겠다”고 했다. 선거에서 여성 표도 많이 얻었다. 하지만 이 정권 실제 모습은 ‘페미’와는 정반대였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오거돈 전 부산시장, 박원순 전 서울시장은 부하 여직원을 상대로 한 성범죄로 구속되거나 극단적 선택을 했다. 이 외에도 미투 논란에 휩싸이거나 여성 비하 팟캐스트 출연 논란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민주당 지역위원장과 시의원은 식당 종업원을 성추행했다.

그런데도 민주당 의원들은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이라 부르며 2차 가해에 앞장섰다. 가해자인 박 전 시장을 ‘맑은 분’이라고 감쌌다. ‘피해자 중심주의’를 외쳤던 문 대통령은 끝까지 침묵했다. 오거돈 전 시장 범죄는 총선 때까지 은폐했고 수사·재판도 1년 넘게 끌었다. 위안부 할머니를 앞세워 자기 배를 불렸다는 혐의로 기소된 윤미향 의원은 의원직을 유지했다. 이재명 전 경기지사는 잔혹한 살인 사건을 ‘데이트 폭력’이라 했다.

성범죄에 연루된 인사 상당수는 운동권 출신이다. 이 성범죄를 비호하는 인사도 대부분 운동권이다. 놀랍게도 그중 적지 않은 수가 여성 의원이다. 이들은 잘못이 드러나면 되레 화를 내고 떼 지어 피해자를 공격했다. 이번에도 다르지 않다. “고통스럽다. 진심으로 사과한다”더니 하루 만에 낯빛을 바꿨다. 반성한다면서 오히려 남에게 손가락질을 한다. 여성을 보호하는 ‘페미 정당’이라는 말이라도 하지 말았으면 한다.

[조선일보]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