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순천시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선정...국비 3억원 확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디지털 뉴딜 사업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3억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창업 현황과 복합 공간 및 구인구직 정보 등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 생태계 기초 데이터를 구축한다.

뉴스핌

순천시청 전경 [사진=순천시] 2022.03.21 ojg234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집 데이터는 ▲순천시 사업체 ▲순천시 분류별 사업체 현황 ▲순천시 창업 복합 공간 ▲순천시 구인구직 현황 등에 관한 정보다. 시는 주로 광역단위로 조사되고 있는 데이터를 기초자치단체 단위로 조사해 수요자 중심의 더욱 상세한 데이터를 수집·제공한다.

시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데이터 공급기업과 협약을 통한 매칭으로 공공데이터 구축에 나서 올해 말까지 창업생태계 DB를 구축하고 공공데이터 포털을 통해 개방할 계획이다.

창업예정자들은 순천시의 사업체 현황 등 창업 기초 데이터에 더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공데이터 개방과 품질개선 가속화를 통해 데이터 경제를 선도하고 데이터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수행하는 사업이다"며 "스타트업에 필요한 데이터 구축 및 개방으로 창업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