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연재] 뉴시스 '올댓차이나'

[올댓차이나] 중국 노동절 연휴 관광수입 43% 급감..."코로나 규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베이징=AP/뉴시스] 1일 중국 베이징 도심에서 한 남성이 영업을 중단한 음식점 밖에 서있다. 노동절 연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베이징시 당국은 영화관 운영과 음식점 내 취식을 중단하고 실내 체육시설 운영도 정지했다. 2022.05.0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중국 메이데이(노동절) 연휴 닷새 동안 관광수입이 전년 동기보다 거의 절반이나 크게 줄었다.

동망(東網)과 신랑망(新浪網) 등은 6일 문화여유(관광)부 자료를 인용해 4일까지 노동절 연휴 중국 국내 관광수입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43% 급감한 647억 위안(약 12조3131억원)에 그쳤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중국에서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엄격한 규제를 펼친 게 관광소비에 타격을 가했다고 전했다.

연휴 기간 여행자 수도 지난해 동기에 비해 30.2% 감소한 1억6000만명에 머물렀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자가 크게 늘어난 수도 베이징도 최대 경제도시 상하이에 이어 이동제한이 시행되면서 유니버설 스튜디오 리조트를 포함한 레저오락 시설과 유명 관광지가 폐쇄됐다.

면세 상품 판매로 인기를 끄는 하이난다오에 있는 싼야(三亞) 호텔 가동률도 20.6%로 떨어질 정도로 한산했다.

온라인 영화 티켓 플랫폼 통계로는 연휴 중 흥행수입이 2억9700만 위안으로 근년 들어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2021년 연휴 16억7000만 위안에서 5분의 1 이하로 대폭 감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