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윤석열 당선인 "우리는 국민의 공복이고 머슴…일 잘하는 정부 중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우리는 국민의 공복이고 국민의 머슴"이라며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부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오늘(4일) 삼청동 인수위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수위 기획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전체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말한 뒤 "국민의 심부름꾼이고 머슴이라고 하는 건 국민들이 볼 때 아주 기민하면서 일 잘하고 똑똑하고 유능하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제가 선거 과정에서 국민께 드린 약속을 제대로 이행하고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인수위에 기획위원회를 설치했다"면서 "정부 업무 인수도 중요하지만, 선거 과정에서 국민께 드린 공약을 인수위에서 검토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신속하게 약속을 지키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만큼 여러분께서 우리 인수위에 계신 분들과 공약을 만드는 과정에서 검토했던 사안들을 잘 전달해서 공약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잘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우선 국정과제를 선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게 공약의 배경이나 검토한 전문 분야를 인수위에 잘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청년 기획위원의 역할도 강조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앞으로 정부를 구성하게 되면 대통령실과 내각과 정부의 여러 기관에 청년들이 함께 고민하고 일도 배우고 정책 결정과 집행 과정에도 관여하고, 이런 현장의 일들을 통해서 제대로 공부하고 배우고 참여할 기회가 되게 만들겠다고 누누이 강조해왔다"면서 "인수위 기획위에서 청년 기획위원들의 역할이 크게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인수위 사진기자단, 연합뉴스)
강청완 기자(blu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