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LG헬로비전, '눈에 띄는 그녀들' 4일 첫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LG헬로비전이 오리지널 휴먼 다큐멘터리 '눈에 띄는 그녀들'을 4일 오후 7시에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과 뉴트로TV, 동아TV, 육아방송, JNG, 청춘시대TV, TBS, 한국직업방송 등 에서 매주 평일 오후 7시 동시간에 방송될 예정이다.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눈에 띄는 그녀들'은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인생으로 만들어나가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매주 5부작, 총 60편의 휴먼 다큐멘터리이다. 젊은 나이에 유통업에 뛰어든 연매출 34억 유통업체 사장, 렌터카 회사 직원·유튜버 등 부캐(부캐릭터)를 가진 카레이서, 필드 하키 국가대표 선수 출신 발골 기술자 등 독특한 사연을 가진 2050 여성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LG헬로비전과 7개 PP가 공동 투자해 공동으로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하고 수익을 배분한다. 공동 제작에 참여한 PP 7개사와 오후 7시 동일시간대에 프로그램을 편성해 노출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계획이다. 플랫폼과 PP간 수신료를 통해 수익을 얻었던 기존 사업 모델 외에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이 될 전망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