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혼돈의 가상화폐

[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시세, 이틀 연속 5300만원 안팎서 거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 비트코인 시세, 이틀 연속 5300만원 안팎서 거래

가상화폐 대장주 격인 비트코인 시세가 이틀 째 5300만원 안팎에서 거래되고 있다.

가상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17일 오전 6시 현재 전날보다 0.04% 상승한 4만41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1.33% 오른 3152달러의 시세를 보였다. 이어서 바이낸스코인은 0.20%, 리플은 1.12% 각각 값이 뛰었으며, 에이다는 0.33% 내려갔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0.80% 하락한 5340만원에 거래 중이다. 이더리움은 0.88% 내린 381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은 0.97%, 에이다는 1.50%, 솔라나는 2.78% 각각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또다른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에서 비트코인 시세는 5338만원 안팎을 기록하고 있다.

◆ "비트코인은 쥐약" 워런 버핏, 가상화폐 관련 은행에 투자

가상화폐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견지해오던 워런 버핏이 최근 가상화폐 관련 은행에 투자한 것으로 드러났다.

16일(현지시간) 미국의 경제전문 매체 포춘과 코인텔레그래프 등은 버핏의 투자회사인 버크셔 헤서웨이가 가상화폐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남미의 디지털 은행에 10억 달러(약 1조1980억원)를 투자했다고 보도했다.

버크셔는 이번 주 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낸 보고서에서 남미에서 가장 큰 디지털 은행인 브라질의 '누뱅크'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누뱅크는 기존의 은행과 달리 암호화폐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FT) 등 각종 가상자산을 취급하고 있다.

버핏은 그동안 암호화폐를 “쥐약” 또는 “내재가치가 전혀 없는 자산” 등으로 무시해왔다.

◆뷰티베이커리, ‘팡스카이’와 블록체인 사업 업무협약

뷰티 전문브랜드 뷰티베이커리가 게임 퍼블리싱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블록체인 신사업 ‘LOTT 프로젝트’ 확대에 적극 나선다.

뷰티베이커리는 16일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전문기업 팡스카이와 ‘LOTT 토큰’ 및 블록체인 플랫폼 결제 시스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뷰티베이커리는 팡스카이의 PC·모바일 게임과 콘텐츠에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을 지원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뷰티베이커리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기업들이 앞다퉈 블록체인·메타버스 게임사업에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팡스카이가 서비스 중인 다수의 게임에 ‘LOTT 토큰’과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이번 협약으로 ‘LOTT 토큰’ 상용화와 블록체인 사업영역 확대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팡스카이는 PC 온라인 게임 ‘신묵혼 온라인’을 비롯해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 오리진', '갓 오브 하이스쿨' 등을 서비스 중인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기업이다. 지난해 블록체인 게임사업 본격화를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오는 4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피블, 넷마블과 블록체인 기술 업무협약 체결

피블은 국내 대표 게임사 넷마블과 디파이, 게임파이(Game-fi),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에 관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피블의 블록체인 기술과 넷마블의 게임 기술들을 상호 공유하기로 했다. 최근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게임파이 시장에서 신속한 제품 출시 및 경쟁력을 강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피블은 최근 업계 최초로 디파이와 게임파이를 결합시킨 디파이형 채굴 게임인 '보물행성'을 발표해 이달 말 런칭을 앞두고 있다.

넷마블과 업무제휴는 기존 피블의 블록체인 기술은 물론 보물행성을 통한 디파이와 게임파이 경험을 공유함에 중점을 둔다. 향후 플레이메타 플랫폼을 게임업계로 확장시키는 윈윈 사례로 연결할 방침이다.

피블은 2022년 로드맵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플레이메타'를 발표한 바 있다. 플레이메타는 피블이 개발한 솔루션으로, 게임업체들에게 NFT, 디파이, 게임파이, 토큰, 지갑 등의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과 컨설팅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기존 게임 지적재산권을 단기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로 발전시켜주는 플랫폼 솔루션이다.
배근미·신승훈 기자 athena350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