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최악의 위기 맞은 자영업

코자총 "자영업자 처우 개선 안되면 21일부터 24시간 영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C

코로나피해자영업총연합(코자총) 회의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등 14개 소상공인 단체로 구성된 '코로나 피해 자영업 총연대', 코자총이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규탄하는 광화문 집회와 청와대 시가행진을 내일 예정대로 진행합니다.

코자총은 오늘 입장문을 내고 "코로나19 영업 규제로 지난 2년간 극심한 고통을 겪은 자영업자들이 정부를 규탄하는 집단행동을 전개한다"면서 "자영업자에 대한 처우가 즉각 개선되지 않을 경우 코자총에 속해있는 모든 자영업자가 21일부터 정부 방역지침에 저항하고 24시간 영업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코자총은 ▲ 영업시간 제한 조치 철폐 ▲ 매출액 10억원 이상 자영업자 손실보상 대상 포함 ▲ 손실보상 소급 적용 및 100% 보상 실현 ▲ 서울·지자체 별도 지원 방안 마련 ▲ 코로나19 발생 이후 개업한 모든 업소 손실보상금 추가 적용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민상헌 코자총 공동대표는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으로 정부의 방역조치는 사실상 무용지물이 됐다"며 "그동안 방역지침을 준수해 온 자영업자는 허탈감에 빠졌고 자영업자에게 책임을 돌리는 정부의 무능함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코자총은 지난달 25일 여의도 국회 인근 국민은행 앞에서 자영업자 299명이 참여한 릴레이 삭발식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서유정 기자(teenie0922@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