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계속된 한파에 통돌이·드럼 세탁기 얼었을때, 수도관 '이렇게' 녹이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영규 기자]
국제뉴스

계속된 한파에 통돌이·드럼 세탁기 얼었을때, 수도관 '이렇게' 녹이자(사진=LG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계속된 한파로 인해 통돌이, 드럼 등 종류에 상관 없이 어는 일이 잇따르고 있다.

이에 겨울에 세탁기가 얼었을 때 대처법, 호스 녹이는 법, 등이 관심을 끌고 있다.

세탁기가 얼었을 때는 내부 물이나 옷감을 다 제거한 뒤 50~60도 정도의 물을 충분히 부어준다.

끓는 물을 넣을 경우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물을 붓고 문을 닫은 후 1~2시간 가량 기다려야 한다.

OE 표시가 나타나는 경우 배수호스 내부가 얼어있는 경우이므로 따뜻한 물을 통해 얼어있는 배수호스 내부를 녹여줘야 한다.

전원을 켠 후 탈수를 선택해 세탁기 내부의 물을 완전히 제거한다. 물이 나오지 않으면 얼음이 다 녹지 않은 것이니 조금 더 기다려야 한다.

그 다음 '헹굼 1회'를 선택해 세탁기 작동 여부를 확인한다.

이때 IE 표시가 나타나면 급수부의 얼음을 제거해야 한다. 급수호스를 분리한 뒤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뜨거운 물을 수건에 적셔 수도꼭지에 두른 후 5분 기다린다.

모두 녹았다면 급수호스를 다시 연결한 뒤 헹굼 1회를 선택해 세탁기 작동 여부를 확인한다.

드럼세탁기의 경우 물을 넣고 제품 하단부 서비스커버를 열고 잔수 제거용 호스 마개를 열어 물을 완전히 뺀다.

그 다음 호스 마개를 닫고 '헹굼 1회'와 '탈수'를 서택해 동작시킨다. 이때 헹굼 시 세제통으로 급수가 되는지, 탈수 시 배수호스로 배수가 되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급수가 안될 경우의 방법은 통돌이 세탁기와 똑같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