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미래로부터의 탈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미래로부터의 탈출 (사진=검은숲 제공) 2021.12.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베스트셀러 '앨리스 죽이기'의 작가 고바야시 야스미가 생전에 마지막으로 발표작 '미래로부터의 탈출'(검은숲)이 출간됐다.

1995년 데뷔작 '장난감 수리공'으로 제2회 일본 호러소설대상 단편상을 받으며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작가는 고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프로 한 '앨리스 죽이기'로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와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 10' 등 일본 주요 미스터리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E. T. A. 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을 바탕으로 '앨리스 죽이기'의 세계관을 확장시킨 '클라라 죽이기', L. 프랭크 바움의 '오즈의 마법사'를 바탕으로 한 '도로시 죽이기', J. M. 배리의 ‘피터 팬’을 바탕으로 한 '팅커벨 죽이기'를 연이어 발표하며 자신의 스타일을 굳혔다.

'미래로부터의 탈출'은 암 투병 중에도 집필에서 손을 놓지 않았던 작가가 2019년 11월부터 2020년 6월까지 잡지 '가도분노벨'에 연재했던 작품으로, 작가의 유작이기도 하다.

이 소설은 모종의 음모로 점철된 폐쇄 공간에서 빠져나가려는, 기억을 잃은 100세 노인들의 탈주극이다.

이 소설은 '과연 시설의 정체는 무엇이며, 탈주극의 끝은 어디일까'라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미스터리 소설로 시작해 중반 이후 SF 소설로 장르의 전환을 꾀하며 예상 밖의 전개가 펼쳐지다가 다시 사람을 향한 이야기로 변주된다.

이 책은 가까운 미래에 현실화될 수도 있는 미래 세계의 전망과 통찰을 제시하는 동시에, 마지막까지 충격과 반전을 선사하며 희망적 미래에 관해 사색해볼 만한 여운을 남기는 작품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