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스타벅스,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 신설…청년일자리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9번째 멤버십 가입

바리스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위한 일경험 훈련과정 신설

텀블러 제작 등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확산 협업

[이데일리 최정훈 기자] 스타벅스가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을 신설해 청년 일자리 지원에 나선다.

이데일리

서울의 한 이마트 내 입점한 스타벅스 매장.(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27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를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9번째 기업으로 인증하고, 스타벅스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고용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을 신설했고,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9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기업으로 참여했다.

스타벅스가 운영하는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은 온·오프라인 교육과 함께 스타벅스 매장 체험 기회를 제공해 바리스타 취업 또는 카페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경력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고용부는 설명했다.

또 스타벅스는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확산을 위한 홍보에도 협업하기로 했다. 우선,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메시지가 포함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를 제작해 청년친화강소기업 온라인 채용설명회, 청년고용 응원 컨퍼런스 등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11월 한 달간 전국 1600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게시판을 통해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포함한 주요 청년고용 정책을 홍보하고, 스타벅스가 청년이 운영하는 카페의 리모델링과 커피 교육을 지원하는 ’재능기부 카페‘ 12호점을 연내 개점해 카페 운영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이 외에도 3대 사회공헌 활동 테마 중 하나를 ’청년‘으로 설정해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한 청년 인재양성 및 창업지원, 특성화고 진로 및 취업지원 교육 등 다양한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우리 사회의 미래가 될 청년들이 새로운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청년과 지역사회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동근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은 “세계적인 커피 기업을 넘어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스타벅스가 청년고용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스타벅스의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이 다양한 업종의 기업 참여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경덕 고용부 장관은 “스타벅스가 최근 1600명의 새로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근무환경 개선을 약속하는 등 지속적인 대내외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스타벅스가 기업 밖 청년들과 파트너들 모두에게 사랑받고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