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화성시문화재단 '그러나, 축제는 계속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화성시 축제기획학교 1기 성과 공유회 개최

아시아투데이

성과 공유회 스크린 캡쳐본/제공 = 화성시문화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성/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재)화성시문화재단은 2021 화성시 축제기획학교 1기 성과 공유회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화성시 축제기획학교는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화성시 축제로의 발전 기반을 다지고, 시민 축제 기획자 인력 발굴과 네트워킹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운영된 프로그램이다.

축제기획학교에 참여한 총 20명의 참여자들은 축제 기획 운영과 관련한 5번의 역량강화 교육과 1번의 워크숍을 이수했다.

이후 참여자들은 토론 등의 실습 과정을 거쳐 직접 마을 축제를 기획했으며 축제 프로그램을 만들어 그 중 일부는 키트 배송 등의 비대면 형태로 실행해 보는 경험을 가졌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메타버스 내에서 진행된 이번 성과 공유회에는 ‘그러나 축제학교’ 1기 수료생을 비롯해 문화공유창고 오제열 대표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성과 공유회는 △동화같은 동네방네 축제 △인터스텔라 팜핑 축제 등 시민이 직접 기획한 축제 기획안 2개 발표를 필두로 △전화 한 번 해다오(영상) △고마워 항상(키트) 등 참여자가 직접 운영한 2개의 비대면 축제 프로그램의 성과가 공유됐다.

이후 성과 공유회는 앞으로 축제 기획학교의 발전방향, 네트워킹 지속 방법에 대한 논의로 이어졌다.

이종원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화성시 지역과 축제에 대한 사랑으로 축제기획학교 1기 졸업생이 된 것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이 졸업은 끝이 아닌 시작이며, 앞으로도 축적될 축제기획학교의 시민 기획자들과 함께 화성시에서 좋은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해나가는데 든든한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