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마이더스AI, 일반공모 청약 경쟁률 35대 1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상증자로 최대 10억 조달

아이뉴스2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마이더스AI는 지난 18일 진행된 일반공모 청약에서 최종 청약률 35대 1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총 청약 주식수는 약 377만주로 1주당 발행가액은 265원이다. 이로써 회사는 목표로 했던 약 10억원의 자금조달을 완료했다. 조달된 자금은 운영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청약 결과엔 각 사업부 매출 증가에 따른 흑자 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마이더스AI는 DLP솔루션(SafePC Enterprise), 보안USB관리솔루션(SafeUSB+), 개인정보보호솔루션(SafePrivacy) 등 정보보안솔루션 사업부의 제품 판매량이 증가해 지난 2분기 개별기준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또한 마이더스AI가 최대주주로 있는 마리화나 관련 기업 美 멜로즈패실리티매니지먼트(MFM, Melrose Facility Management,LLC)는 2021년도 상반기 기준 매출 3천만 달러(한화 364억 원)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MFM이 올해 약 7천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더스AI 관계자는 "성장 가능성을 믿고 유상증자에 참여한 주주 여러분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재무구조 개선과 주 사업 및 신규 사업역량을 강화해 주주님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