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병기 "이낙연 덕에 '고발 사주' 추석 밥상서 찬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 캠프 총괄부본부장인 김병기 민주당 의원이 이 지사의 '성남 대장동 개발'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이낙연 후보 측을 겨냥해 "덕분에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고발 사주 의혹과 장모사건 대응문건 등 메가톤급 이슈는 추석 밥상에서 찬밥이 됐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의원은 오전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을 통해, "이낙연 후보 캠프의 이재명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가 점입가경이다."라고 지적한 뒤, "이 지사가 대통령 후보가 되면 원팀을 장담하지 못하겠다고 하더니, 이제는 감옥에 갈 것이라며 막말하는 지경에 이르렀다"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이낙연 캠프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인 같은 당 설훈 의원은 라디오에 출연해, '성남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해 수감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 사건'에 비유해 우려의 뜻을 표한 것이 대한 맞대응으로 풀이됩니다.

김 의원은 "이재명 후보가 이낙연 후보를 지지했던 분들의 도움 없이 대통령에 당선되기 어려운 것 맞다."라면서도, "그런데 그 점은 이낙연 후보도 마찬가지"라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네거티브를 하지 않는 이유는 할 것이 없어서가 아니라 참고 있는 것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 의원은 이어, "지지자들과 캠프 간 감정의 골이 깊게 패고 있어 심히 우려가 된다"라며, "정권 재창출에 독이 되는 해당 행위를 그만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세현 기자(vetma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