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버닝썬 사태

'버닝썬 경찰총장' 윤규근 벌금형 확정…미공개정보이용 유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버닝썬 경찰총장' 윤규근 2심서 벌금형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 측과 유착한 혐의로 기소됐지만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던 이른바 '버닝썬 경찰총장' 윤규근 총경이 20일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이날 서울고법은 윤 총경에게 무죄를 선고한 1심을 깨고 자본시장법 위반·증거인멸 교사 혐의를 유죄로 인정해 벌금 2천만원을 선고하고, 추징금 319만원을 명령했다. 2021.5.20 yatoy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버닝썬 사건에 연루된 이른바 '경찰총장' 윤규근 총경의 벌금형이 확정됐습니다.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는 오늘(15일) 윤 총경의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와 증거인멸교사 혐의를 일부 인정해 벌금 2000만원을 선고한 2심 판결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2심 재판부는 윤 총경이 지난 2017년 잉크 제조업체 큐브스 전 대표 정 모 씨에게 미공개 정보를 받아 특정 주식을 매수해 이익을 본 혐의를 유죄로 인정했습니다. 다만 당시 정 씨의 수사 청탁 대가로 비상장사 주식을 받은 혐의에 관해서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당시 윤 총경이 경찰 조사를 받게 되자 정 씨에게 연락해 각종 증거를 없애도록 한 증거인멸교사 혐의는 인정됐습니다.

가수 승리 등이 차린 주점 '몽키뮤지엄'이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단속되자 수사 정보를 확인해 알려준 혐의에 대해서는 1심과 2심 모두 직권남용죄가 성립되지 않았습니다.

오효정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