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3 (월)

미 의사당 근처서 나치 문양 차량에 무기 소지한 남성 검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미국 워싱턴DC 의사당 근처에서 총검 등 불법무기를 싣고 가다 검거된 차량

미국 수도 워싱턴DC 의사당 근처 민주당전국위원회 본부 앞에서 무기를 소지한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미 의회 경찰은 현지시각 13일 DNC 건물 앞에서 픽업트럭에 총검 등 무기를 싣고 가는 캘리포니아주 출신의 도널드 크레이그헤드를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의사당 주변 일대를 순찰하던 의회 경찰 소속 특수작전부대 요원들은 나치 상징 문양인 스와스티카와 백인우월주의 문양이 칠해진 픽업트럭을 발견해 세운 뒤 수색한 결과 총검 등 무기류가 실려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차량에는 번호판이 없었고 대신 그 자리에 성조기가 부착돼 있었습니다.

경찰은 크레이그헤드를 불법무기 소지 혐의로 즉각 체포해 조사에 들어가고 해당 픽업트럭의 사진을 트위터에 공개했습니다.

크레이크헤드는 적발 순간 경찰에 자신이 "순찰 중"이라고 말하면서 백인우월주의 사상 등에 대해 얘기하기 시작했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경찰 당국은 크레이그헤드가 이 지역 시위에 참석할 예정이었는지 또는 이전 사건들과 관련이 있는 인물인지 등은 불분명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미 의회 경찰은 1·6 의사당 난입사태 직후 주변 순찰을 강화한 상태입니다.

(사진=미 의회경찰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곽상은 기자(2bwithu@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