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올해 판매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95%는 '스팀' 모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팀 모델 구매 고객 절반은 '오브제컬렉션' 선택

뉴스1

LG전자 직원들이 경남 창원시에 있는 식기세척기 생산라인에서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모델명: DUBJ2EA)을 생산하고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LG전자는 올 들어 지난달까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전체 판매량 가운데 스팀 모델 비중은 95%를 넘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가 스팀 기능을 갖춘 식기세척기를 처음 출시한 2019년에는 50% 수준이었지만, 2년 만에 두 배 가까이 성장했다.

스팀 모델을 구매한 고객의 약 절반은 지난해 10월에 선보인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모델을 선택했다. 소비자들은 스팀 기능을 갖추면서 주방 공간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한 것이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 기능을 갖췄다. 식중독, 장염 등의 우려가 큰 여름철 위생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LG전자가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세계김치연구소 등과의 실험에서도 위생 성능을 인정받았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모델명: DFB22S)을 표준코스로 고온살균 및 스팀 옵션을 적용했을 때, 대장균, 장염 비브리오균과 같은 여름철 식중독 원인균을 비롯해 폐렴, 이질 등 모두 22종의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했다.

LG전자는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스팀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한 바 있다. 이 제품은 국내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가운데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 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도 있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위생이 더욱 중요해진 가운데, 스팀은 식기세척기에서 필수 기능으로 자리 잡았다"며 "탁월한 성능뿐만 아니라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을 더한 제품을 앞세워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중으로 클레이 브라운 색상의 오브제컬렉션 모델을 출시한다. 현재는 네이처 베이지, 솔리드 그린, 솔리드 실버 등의 색상이 출시돼 있다.
sesang22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