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K리그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다이나믹 피치' 적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창민]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K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30일(금) 리뉴얼 오픈하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선했다.

새로 단장한 홈페이지는 K리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다이나믹 피치(Dynamic Pitch)'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과 함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일관된 메뉴 구조, 접근경로를 3단계 이하로 최소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디바이스별 적응형 웹 적용으로 사용자 입장에서 최적의 화면을 구성했다.

또한 기존 경기 정보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재구축하여 페이지 로딩속도를 단축하고, 대량 접속시에도 원활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클라우드로 서버를 이관하는 등 품질을 개선했다.

그 외 신규 기능으로는 K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실시간 연동하여 경기 하이라이트, 골 영상 등 콘텐츠를 홈페이지에서도 바로 시청할 수 있게 했고, 티켓 판매처를 거치지 않고 홈페이지를 통해 K리그 모든 경기의 티켓을 예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현역 선수는 물론 K리그에서 뛴 모든 선수들의 기록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앞으로 라운드별 승부예측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홈페이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K리그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홈페이지와 기능을 연계하고 앱 메뉴 구조를 간소화하는 등 전면 개편됐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경기기록이 어플리케이션에 실시간으로 반영되도록 하여 사용자 편의를 도모했다.

연맹은 '앞으로 개인 SNS 계정을 통해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이달의 선수상과 마스코트 반장선거 등 별도 이벤트 페이지들을 K리그 공식 홈페이지로 통합시켜 사용자의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