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KT, 창사 이래 첫 ESG보고서 발간…"지속가능경영 실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KT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 'KT ESG 리포트 2021'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KT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KT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 'KT ESG 리포트 2021'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총 125페이지로 구성됐다. KT의 ESG 활동과 디지털플랫폼 기업 KT의 경영현황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위한 KT의 노력 등이 담겼다.

E 챕터에서 필(必)환경 경영과 친환경 프로젝트를 위한 Δ넷 제로(Net Zero) 2050 달성 목표 Δ전사 사옥의 온실가스 배출량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ΔAI 빌딩 오퍼레이터 등을 소개했다.

S 챕터에는 고객 최우선경영, 동반성장, 인권경영을 위한 Δ 080 콜체크인 ΔKT 잘나가게 Δ협력사 지속가능 가이드라인 등의 내용을 넣었다.

마지막 G 챕터는 Δ이사회 전자투표제 Δ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Δ준법경영 컨설팅 등 지배구조, 윤리·컴플라이언스 활동을 소개했다.

KT측은 "KT의 ESG 보고서는 업계 최초로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지침인 GRI스탠다드의 포괄적 부합기준을 준수하고,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인 SASB,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F)인 TCFD 권고안에 따라 작성됐다"며 "보고서 내용에 대한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경영인증원을 통해 제3자 검증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구현모 KT 대표는 "디지털플랫폼 기업 KT는 국가와 사회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하는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KT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첨단기술을 발판으로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 그리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KT는 사회적 책임투자 컨설팅사 서스틴베스트가 지난 6월 997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상반기 ESG를 평가한 결과 최우수(A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KT는 지난 6월 정보통신기술(ICT) 업계 최초로 2600억 원 규모의 ESG 채권(AAA등급)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Kri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