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마트 스탠리 캠핑 용품, 네이버 '라방' 데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마트 스탠리 아웃도어 캠핑 상품이 라이브 커머스 무대에 데뷔한다.

이마트는 26일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이마트 앳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연결)에서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의 인기 캠핑용품 17가지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스탠리 워터저그와 아이스박스, 런치박스 등 인기 캠핑 아이템을 판매한다. 방송에는 캠핑 라이브 전문 쇼호스트 '라임'과 '이준호'가 출연해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본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컬러(폴라블루/피치휩/샌드베이지) 상품 할인과 사은품 혜택으로 구성됐다. 라이브 특가로 스탠리 상품을 최대 3만원까지 할인하며, 워터저그 7.5L, 아이스박스 15L, 아이스박스 28L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이마트와 스탠리가 협업하여단독으로 만든 워터저그 보관가방을 증정품으로 제공한다.(4000개 한정)

또한, 라이브 방송 중 구매를 인증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스탠리 텀블러'를 증정하며, 방송 중 퀴즈 이벤트에서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는 '스탠리 쿡웨어/그라울러'를 제공한다.

1913년 탄생한 '스탠리'는 100년 이상 역사를 지닌 아웃도어 브랜드로 이마트와 함께 우수한 보냉력을 갖춘 캠핑용품을 출시, 좋은 품질로 캠핑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4월, 이마트는 스탠리 아웃도어 캠핑용품(워터저그/아이스박스/런치박스)를 직수입해 고객들에게 선보였으며, 폴라블루/피치휩/샌드베이지 컬러는 유통 채널 중 이마트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실제로 작년 4월 런칭한 스탠리 아웃도어 캠핑 상품(워터저그/아이스박스/런치박스)은 21년 4~6월 작년 동기간 대비 160% 가량 매출 신장했다. 더위가 시작된 7월1~20일 기간 동안은 1860%라는 고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마트가 이처럼 라이브 커머스를 준비한 이유는 라이브 커머스가 상품 판매 주요 채널로 등극하는 한편, 이마트가 직수입한 스탠리 아웃도어 캠핑 상품을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해 판로를 다양화하고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서다. 라이브 커머스에 익숙한 젊은 세대 이외에도, 기존 홈쇼핑에 익숙한 중장년층이 온라인 쇼핑시장에 새롭게 유입되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3월 라이브 방송(쓱라이브)에서 스탠리 아웃도어 상품을 판매, 좋아요 17만개를 받으며, 매출 목표를 무난히 달성했다.

이마트 김경환 바이어는 "이마트가 직수입하는 스탠리 아웃도어 상품이 좋은 품질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마트 최대 인기 아웃도어 상품인 '스탠리'와 라이브 방송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네이버'가 만나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