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아시아나항공 매각과 인수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 후 통합 계획 최종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인천국제공항 주기장에 세워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기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최종 인수 후 통합(PMI) 계획을 확정했다. 30일 대한항공은 “산업은행의 확인을 거쳐 아시아나항공 PMI 계획안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계획안에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뿐 아니라 저비용항공사(LCC)인 진에어와 에어부산, 에어서울 등 계열 항공사의 통합방안과 고용유지 및 단체협약 승계 방안 등도 포함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PMI 계획을 토대로 여객·화물사업 중복노선 효율화, 연결편 강화를 활용한 여객·화물 스케줄 다양화, 신규노선 선택기회 확대로 고객 편익 증진, 비용절감을 통한 통합 시너지 창출 등을 기대하고 있다”며 “통합 저비용 항공사와 함께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산업 전반의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고 했다.

이에앞서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 아시아나항공 신주인수 및 영구전환사채 인수계약을 체결하고 아시아나항공 및 자회사에 대한 실사를 했다. 이후 대한항공은 지난 3월 산업은행에 PMI 계획안을 제출했다. 대한항공, 산업은행, 국토부 등은 수 차례 협의를 거쳐 이번 계획안을 확정했다.

대한항공은 기업결합심사 승인 이후 아시아나항공 통합 작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경영평가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향후 PMI 계획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점검을 받기로 했다.

이병준 기자 lee.byungjun1@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