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로봇이 온다

협동로봇제조 뉴로메카, 과기부 '우수기업연구소'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머니투데이

뉴로메카 대전 R&D센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협동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우수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는 기업 연구개발(R&D)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는 선도모델을 육성하기 위해 기술혁신 역량이 우수하고 기술사업화 성과가 탁월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제도다.

2017년 도입 이후 지속적으로 지정 분야의 범위를 확대해 지난해 하반기까지 총 123개 우수 기업연구소가 지정되었다. 올해 상반기에는 뉴로메카를 비롯해 29곳의 기업부설연구소를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했다.

뉴로메카는 협동로봇, 델타로봇, 로봇제어기를 제조하고 자동화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류제어 기반의 액추에이터와 고속 실시간 임피던스제어 기반의 협동로봇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했다.

머니투데이

뉴로메카 협동로봇 인디(indy)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협동로봇 '인디(Indy)'는 충돌감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임피던스 제어을 통한 직접 교시(Direct Teaching)를 지원한다. 가반중량별로 'Indy3·5·7·10·12'(각 3kg·5kg·7kg·10kg·12kg) 5가지 모델을 양산하고 있다.

아울러 7-자유도(Degree of Freedom) 연구용 협동로봇 인디-알피2(Indy-RP2)와 자체 개발한 딥러닝 비전솔루션 인디아이(IndyEye)가 통합된 전문가용 협동로봇도 양산 중이다.

이번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서 수여식은 코로나19(COVID-19) 상황을 고려해 다음달 중 개최될 예정이다. 이성우 뉴로메카 IMC팀장은 "민간의 R&D 투자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정부의 기업 R&D 지원 정책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