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978223 0182021062368978223 03 0305001 economy 7.1.4-RELEASE 18 매일경제 60111573 false true false false 1624430811000

이슈 취업과 일자리

소진공, 교육부와 손잡고 고졸취업 청년과 우수 소상공인 연계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23일 서울 드림스퀘어에서 `서비스 분야 직업계고 고졸취업 및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소진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23일 서울 드림스퀘어에서 교육부와 '서비스 분야 직업계고 고졸취업 및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우선 외식조리, 제과제빵, 미용 등 서비스 분야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백년가게 등 우수 소상공인업체에 직업계고 학생들을 연결할 계획이다. 백년가게는 업력 30년 이상의 소상공인업체 중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평가에서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은 소상공인업체들이다.

또 양 기관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소진공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고졸 청년이 선호하는 우수 소상공인 업체 일자리 연결, △고졸 청년 인재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소상공인 업체 대내외 인지도 제고 등을 위한 상호 홍보 등에 협력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직업계고를 졸업하고 소상공인업체를 창업하여 운영 중인 선배 창업자들의 우수 창업사례 소개와, 직업계고 학생 취업 및 창업지원을 위한 현장간담회가 진행됐다. 또 드림스퀘어에 창업 체험을 위해 마련되어 있는 공간인 셀프스튜디오, 창업 공간 및 스마트상점 모델숍 견학도 이어졌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서비스 분야의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소상공인 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 이라면서, "공단도 교육부와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이 우수한 청년 인재를 맞이하여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종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