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6700만개 팔린 오모리' GS25, 이색 누룽지도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GS25는 17일 김치볶음밥을 바삭한 누룽지로 만든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 PB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는 오모리 김치와 나시고렝(인도네이사식 볶음밥)에 주로 쓰이는 안남미를 사용해 만든 김치볶음밥을 무쇠판에 눌러 만든 누룽지 스낵이다.

GS25는 ‘김치볶음밥과 누룽지의 두 가지 특성을 모두 가졌다는 의미’와 ‘누룽지’의 중의적 표현을 담고, MZ세대들에게 재미와 독특함을 선사해 한번 들으면 쉽게 잊어버리지 않도록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라는 상품명을 지었다.

한편, GS25는 지난 14년 출시한 PB상품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오모리김치돼지찜, 오모리두부김치찌개, 오모리김치참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오모리 시리즈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오모리 라면 시리즈는 출시 후 현재까지 GS25 라면 매출 부동의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누적 판매수량 6700만 개를 돌파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철판 위에 고기를 구워 먹은 후 김치볶음밥을 얇게 펴서 누룽지로 만들어 먹었던 기억을 살려 이번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