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오늘의 외교 소식

文대통령, 스페인 도착… 2박3일 국빈방문 일정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스페인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5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왕궁에서 열린 공식 환영식에서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마드리드=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현지시간)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 도착해 2박 3일간의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스페인이 처음으로 맞는 국빈이다.

문 대통령의 스페인에서의 첫 일정은 펠리페 6세 국왕이 주최한 공식 환영식 참석이다. 이어 마드리드 시청을 찾는다.

국빈방문 이틀째인 16일에는 페드로 산체스 총리와 회담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협력, 세관분야 협력 강화, 경제분야 협력 다변화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스페인 상원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한 뒤 바르셀로나로 이동해 경제인 행사에 참석할 계획이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해외건설 수주 2위의 건설 강국인 스페인 방문은 양국의 해외 건설시장 공동진출 확대를 위한 방안을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문 대통령은 또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스페인 정부의 지지를 호소할 전망이다.

문 대통령은 17일 영국-오스트리아-스페인으로 이어진 유럽 3개국 순방을 마무리하고 귀국길에 오른다.

서필웅 기자 seose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