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마스크 쓰는 여름, 화장품 "피부 트러블 잡아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닥터지, 피부 진정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 출시

리쥬란, 트러블 잡는 '더마 힐러 썸머 케어 세트' 공개

아이소이 '응급스팟패드' 등 피부 진정 라인 확대 움직임

작년 이어 마스크 쓰는 여름, 뷰티 업계 트러블 잡기 '총력'

이데일리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닥터지’가 최근 피부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 진정을 위한 ‘레드 블레미쉬’ 라인 핵심 성분 ‘5-시카 콤플렉스’를 종전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대비 300배 이상 함유했다. 특히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업체 코스맥스와 공동 개발한 특허 성분 ‘병풀 바이옴’을 함유해 피부 장벽 케어를 돕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대부분 화장품 업체들이 ‘코로나 팬데믹’ 직격탄에 역성장한 지난해에도 전년보다 2%가량 늘어난 1555억원 매출액을 올리며 선전했다. 이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면서 레드 블레미쉬 라인 판매가 호조를 보였기 때문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 관계자는 “피부 진정 제품을 앞세워 올 여름철 뷰티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6월 들어 낮 기온 30도 안팎의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뷰티 업계에서 여름철을 공략하기 위한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올해도 코로나 팬데믹이 이어지면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점을 감안, 피부 진정에 초점을 맞춘 화장품 라인이 주류를 이룬다.

15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파마리서치가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 코스메틱’이 최근 자외선 차단과 피부 진정 등 여름철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패키지 ‘더마 힐러 썸머 케어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세트는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버블 클렌징 워터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트리트먼트 에센스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크림 △리쥬란 힐러 UV 프로텍션 크림 등 4종을 포함한다.

특히 미국 더마코스메틱 연구소 ‘Dr.J 스킨클리닉’과 공동 개발한 피부 진정 특화 성분 ‘PDRx’를 함유, 마스크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자극 완화를 돕는다. 리쥬란 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세트는 클렌징부터 수분 보습, 진정, 자외선 차단까지 단계별로 최적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구성한 패키지 상품”이라고 말했다.

또한 아이소이는 패드 한 장으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 패드’(이하 응급스팟패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이소이 시그니처 성분 ‘불가리안 로즈’와 함께 티트리잎 오일, 어성초 추출물, 병풀 추출물 등 피부 진정을 돕는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았다. 피부 자극 인체 적용 시험을 통과하는 한편,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판정을 받는 등 안전성을 높였다. 순면 패드와 볼폭 패드 등 양면으로 구성해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잇츠한불이 운영하는 ‘잇츠스킨’은 붉고 예민해진 피부를 잠재워줄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라인’ 리뉴얼 제품을 판매 중이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강화한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라인은 폼 클렌저부터 파우더, 로션, 수분 젤 크림, 마스크까지 5종을 구성, 단계마다 적합한 진정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하는 무더운 여름철이 오면서 피부 온도가 높아져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어난다”며 “이에 따라 화장품 업계에서는 색조 라인을 줄이는 대신 피부 진정 라인을 강화하는 경우가 많아진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리쥬란 코스메틱 ‘더마 힐러 썸머 케어 세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