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인텔리안테크, 신규 R&D 센터 및 생산 라인 확충 “본격적 저궤도 시대 준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위성통신 시스템 분야 1위 기업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대표 성상엽, 이하 인텔리안테크)는 경기도 평택시에 소재한 본사 부지 내 연구 개발과 생산 라인 확대를 위한 신사옥을 준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준공된 신사옥은 지상 7층, 지하1층의 연면적 1790평 규모다. 신사옥을 통해 최근 증가하는 주문량을 충족하고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사옥 설립으로 본사 사옥은 두 동이 됐다. 기존 사옥은 생산 전용으로 설비 증설을 통해 생산량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신규 설립된 사옥은 최첨단 R&D 연구소 및 제품 테스트 설비와 함께 글로벌 관제 센터를 갖춘 연구 개발 센터로 사용될 계획이다. 글로벌 관제 센터는 전 세계에 설치된 인텔리안 안테나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해 진단하고 고객이 문제를 보고 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한다. 이 외에도 회의실, 강당, 라운지, 카페테리아, 체육관 등 임직원들을 위한 보다 나은 편의시설과 업무환경이 신설됐다.

성상엽 대표는 “준공된 신사옥은 신기술을 통한 지속적 발전에 대한 의지를 분명하게 보여 준다”며 “곧 상용화될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미래에 투자하고 있으며, 모두를 위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강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지속 성장을 하는데 필요한 R&D 시설을 확충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증축된 평택 사옥은 인텔리안테크의 글로벌 사업장 확장 계획의 시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새로운 유럽 비즈니스의 본사와 물류 센터가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착공돼 올 여름 완공될 예정이다. 물류 센터를 통해 보다 빠르게 경쟁력 있는 제품을 유럽 전역에 공급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국 지사는 런던 인근에 새로운 사무실을 오픈해 주요 파트너사와 가까운 곳에서 파트너쉽을 강화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중·저궤도 등 신사업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한 신규 연구 센터를 미국 메릴랜드에 조만간 오픈 할 예정이다.

다수의 새로운 저궤도(LEO) 통신 네트워크의 출시가 임박한 상황에서, 인텔리안테크의 시설 확충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해양, 육상 및 정부 시장에서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텔리안테크는 전 세계 1위 해상용 위성 통신안테나를 제공하는 코스닥 시장 상장사다. 혁신적 위성통신 안테나 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해상용 VSAT, TV 수신전용 안테나, CERTUS, FBB, GX 터미널 등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영국, 네덜란드 등에 소재한 10여 개의 글로벌 사무소를 통해 전 세계 550여 글로벌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다. 해상운송선, 에너지선, 에너지플랫폼, 군 및 정부 선박, 크루즈 및 레저보트, 어선에서 7만대 이상의 위성안테나가 설치, 사용되고 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