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옥천교육청,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친절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능희 기자]

충청일보

8일 충북 옥천교육지원청이 교육지원청 전 직원, 소속기관과 지역 유·초·중·고등학교 소속 민원업무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ZOOM을 이용해 비대면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친절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북 옥천교육지원청은 8일 교육지원청 전 직원, 소속기관과 지역 유·초·중·고등학교 소속 민원업무 담당 직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ZOOM을 이용해 비대면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모티브인 컨설팅 정미희 대표를 초빙해 '1% 차이로 특별함을 만드는 친절 전화 응대'라는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대면 교육이 이뤄지지는 못했지만,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해 채팅창과 화면을 통해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교육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담당자뿐 아니라 교육지원청 소속 전 직원들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태도를 가지고 전화 응대에 임해야 함을 인지하고, 민원인과 소통하는 배려와 공감의 표현을 배우며 민원 응대 자세를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최경희 교육장은 "민원인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실천하여 옥천교육의 만족도 및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업무 담당자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담당자들의 말 한마디가 민원인에게 어떠한 영향을주는지 이번 교육을 통해 깨닫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이번 교육을 통해 전화 응대에 있어 일방적 정보전달보다는 합리적이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대처 방법을 배워 더욱더 친절한 옥천 향수교육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이능희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