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신간 '뭐 했니? 아르헨티나 7년' (사진 = 시간의물레) 2021.6.6.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이베로아메리카 전문가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풀어쓴 '뭐 했니? 아르헨티나 7년'이 출간됐다.
이베로아메리카(IBEROAMERICA)는 유럽의 서쪽 끝자락 이베리아반도에 위치한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과거 식민지이면서 현재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아르헨티나와 멕시코, 브라질 같은 중남미의 대다수 국가를 가리킨다.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우리 정부의 해외문화홍보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실무를 총괄하고 있는 저자 이종률씨는 한국과 이베로아메리카 권역 국가들이 만나는 최전선 현장인 아르헨티나, 멕시코, 스페인의 한국대사관에서 1등서기관과 참사관, 한국문화원장으로 15년간 근무한 베테랑 공무원이다.
그는 이베로아메리카를 함께 누빈 아내와 같이 자신들이 경험한 현장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펼쳐 놓는다.
문화외교 현장에서 현지인들과 직접 부딪히며 체험한 실무적인 내용들과 주요 사건, 그리고 역사적 인물들의 삶 속으로 들어가서 미술과 음악, 문학이 어우러진 생생한 이야기들을 풍성하게 담았다. 이종률·옥정아 지음, 400쪽, 시간의물레, 2만3000원.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