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1 (화)

전주시, 법인 등기부등본·인감증명서 발급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전주시는 시청 내 민원실에 법인 등기부등본과 법인 인감증명서, 부동산 등기부등본 3종의 발급이 가능한 대법원 통합무인발급기를 설치·운영한다고 1일에 밝혔다.(전주시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앞으로 전주시청 민원실에서 법인 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

전주시는 민원실에 법인 등기부등본과 법인 인감증명서, 부동산 등기부등본 3종의 발급이 가능한 대법원 통합무인발급기를 설치·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그 동안 전주시에 설치된 기존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부동산 등기부등본만 발급이 가능했다. 법인 인감증명서와 법인 등기부등본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만성동 전주지방법원을 방문해야만 했다.

이에 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줄여주기 위해 전주지방법원과의 협의, 통합무인발급기를 설치했다.

통합무인발급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된다. 발급수수료는 1통당 1000원이다.

다만 법인 인감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법인인감카드 등이 필요한 만큼, 사전에 등기소를 통해 법인인감카드 등을 발급해야 한다.

전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만성동 전주지방법원까지 가는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행정민원서류와 법인서류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어 민원편의가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94chu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