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종교계 이모저모

인터파크, 부처님 오신 날 맞아 '불교 도서 모음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1일까지 불교 스테디셀러·추천작 소개

법정 스님 미발표 유고 '진리와 자유의 길' 눈길

'스스로 행복하라'도 10만부 기념 에디션 출간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인터파크는 19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불교 도서 모음전’을 진행한다.

이데일리

인터파크 불교 도서 모음전(사진=인터파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마음 수행에 관한 추천 도서, 함께 보면 좋은 불교 추천서로 2개 분야로 나눠 각 분야별 스테디셀러와 MD 추천 도서 총 18종을 소개한다.

특히 2010년 열반한 법정 스님의 미발표 유고를 묶어 13년만의 신간으로 출간한 ‘진리와 자유의 길’이 눈길을 끈다. 법정 스님의 맏상좌이자 사단법인 맑고향기롭게 이사장인 덕조 스님이 원고를 정리하다 발견한 미발표 친필 유고를 엮은 것이다. 법정 스님이 송광사 수련 원장 시절 수련교재를 위해 쓴 글로 법정 스님이 생각하는 불교가 무엇인지와 실천 방법 등이 담겨있다.

이밖에도 법정 스님의 대표적인 수필 모음집 ‘스스로 행복하라’도 10만부 기념 에디션으로 새 표지 디자인으로 갈아입고 양장본으로 출간됐다.

인터파크 도서사업부 종교 담당 MD 김하연 차장은 “불교 도서는 종교적인 교리에 관한 책 뿐만 아니라 마음을 다스리고 수행할 수 있는 내용의 에세이가 많아 책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고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수양이 높은 스님들의 말씀을 통해 평안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