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방역 모범국’ 대만·싱가포르, 지역감염 확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방역 모범국’으로 꼽히던 대만과 싱가포르에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코로나19 환자가 늘어나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빈과일보는 16일 대만 보건당국이 전날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한 북부 타이베이(台北)시와 신베이(新北)시의 방역 경계 등급을 오는 28일까지 3단계로 올리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이 지역에서는 실내 5인 이상, 야외 10인 이상의 사적 모임과 종교 행사가 금지된다. 이를 어기면 각각 최고 1만5000대만달러(60만원), 최고 30만대만달러(12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대만 전 지역의 술집, 볼링장, 당구장, 오락실 등의 영업도 중지됐다.

대만의 전날 코로나19 확진자는 180명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대만 보건당국은 180명 중 43명은 타이베이 완화(萬華) 지역의 찻집, 4명은 라이온스 클럽, 1명은 북동부 이란(宜蘭)현 뤄둥(羅東)의 한 성인 오락장에서 퍼진 것을 파악했으나, 나머지 132명의 감염원은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대만은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지역 감염자가 사실상 0명이었다.

싱가포르도 지난 14일부터 실내 식당 영업을 금지하고, 16일부터는 사적 모임을 2인 이하로 제한했다. 싱가포르는 전날부터 지난 3주간 대만 여행 이력이 있는 단기 방문객의 입국을 금지했다.

싱가포르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지역 감염자가 0명이었으나, 지난 15일 31명을 기록했다. 싱가포르 보건부는 “최근 들어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코로나19 사례가 나타났다”면서 “지역사회에 알려지지 않은 사례가 더 있을 수 있기에 우려된다”고 밝혔다.

블룸버그통신은 “방역 모범국이던 대만과 싱가포르가 다시 비상시로 돌아간 것은 백신 접종률이 낮으면 바이러스가 없는 환경을 유지하기 어려움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대만과 싱가포르의 인구 대비 백신 접종률은 각각 1%, 22%에 머물고 있다.

김윤나영 기자 nayoung@kyunghyang.com

▶ [인터랙티브] 김진숙을 만나다
▶ 경향신문 바로가기
▶ 경향신문 프리미엄 유료 콘텐츠가 한 달간 무료~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