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은혜 의원도 당대표 출마…국민의힘 벌써 8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14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초선인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14일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힘은 지금 판을 갈아엎는 혁명적 변화가 필요하다. 당에 필요한 건 경륜으로 포장된 실패한 낡은 경험이 아니라 두려움 없이 돌진하는 도전정신과 상상력”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대선 경선 오픈 프라이머리 △청년 공천 할당제 명문화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문화방송>(MBC) 기자 출신인 김 의원은 이명박 정부 청와대 대변인으로 활동한 바 있다.

이날 4선 출신 신상진 전 의원도 당대표 출사표를 던졌다. 하루 전인 13일에는 김웅 의원이 ‘따뜻한 보수’를 주창하며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국민의힘이 가야 할 곳은 노동자가 철판에 깔려 죽은 현장이고, 임대 전단지가 날리는 빈 상가이며, 삼각김밥으로 한 끼 때우고 콜을 기다리는 편의점”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출마 선언을 한 국민의힘 당권 주자는 조경태·주호영(5선), 홍문표·신상진(4선), 조해진·윤영석(3선), 김웅·김은혜(초선) 등 8명에 이른다. 여기에 국민의힘 당대표 여론조사 1~2위를 차지한 나경원 전 원내대표와 원외 이준석 전 최고위원, 그리고 4선의 권영세 의원 등이 출마를 고민 중이거나 선언을 앞두고 있다.

장나래 기자 wing@hani.co.kr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하세요!
▶부동산정책 기사 보기▶코로나19 기사 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