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세상 모든 엄마와 딸들에게…'까치발' 6월 3일 극장 개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영화 예고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세상의 모든 엄마와 딸을 향해 괜찮다고 위로를 건네는 다큐멘터리 영화 '까치발'이 내달 개봉을 앞두고 메인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까치발'()은 딸의 까치발이 뇌성마비의 징후일 수 있다는 걸 알게된 감독의 불안과 고뇌를 솔직하게 담아내며 엄마와 딸이 서로를 이해해가는 과정을 그린 모녀 성장 다큐멘터리.

12일 공개된 예고편은 딸 지후의 태아 시절 초음파 사진과 심장박동 소리로 시작되어 앞으로 태어나 자랄 아이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OSEN

영화 예고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뒤이어 평화로운 가정의 모습들이 지나가고 까치발로 걷는 지후의 뒷모습이 등장하자, 갈등의 시작을 암시하듯 어두운 음악으로 전환된다.

예고편 중반부에서는 “딸의 까치발은 엄마의 불안이 되었다”란 카피 문구와 함께 두 모녀의 갈등 상황 속 가족의 내밀한 모습을 솔직하고도 용기 있게 담아내어, 모녀의 이야기에 공감하게 만든다.

OSEN

영화 예고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존재를 사랑하는 일에는 필사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라는 두 번째 카피 문구는 누군가의 딸이 다른 누군가의 엄마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겪는 무수한 일들을 더 알고 싶게 만들며, 이어지는 엄마의 노력들은 깊은 감동을 불러온다. 엔딩 장면에서는 “까치발로 서 있는 모든 딸들에게 바치는 영화”란 카피 문구를 통해 불안함을 안고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위로를 전하며 예고편은 마무리된다.

이 세상의 모든 딸들에게 ‘괜찮아’라는 위로를 건네는 솔직하고 용기 있는 모녀 성장 다큐멘터리 '까치발'은 6월 3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예고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