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엠픽] 英 브릿 어워즈 BTS부터 '범 내려온다' 안무팀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밴드 콜드 플레이의 노래에 맞춰 한국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등장했다. / 사진 = 유튜브 캡처


현지시각 11일 영국 런던에서 영국 최고 권위 대중음악상 '2021 브릿 어워즈'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은 앞서 세계적인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로 인터내셔널 그룹 부문 후보로 지명돼 수상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모았습니다.

안타깝게도 수상은 불발됐지만 한국 가수로서 처음으로 영국 브릿 어워즈 시상식 후보에 오른 것은 한국 대중가요 역사상 큰 의미를 지닙니다.

방탄소년단 뿐만 아니라 밴드 이날치의 '범 내려온다'에 맞춰 독창적인 안무를 선보인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도 화제가 됐습니다.

브릿 어워즈 시상식 오프닝 무대에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와 함께 홀로그램으로 깜짝 등장한 겁니다.

MBN

콜드플레이 무대 양 옆으로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춤을 추고 있다. / 사진 = 유튜브 캡처


콜드플레이가 신곡 '하이어 파워(Higher Power)'를 라이브로 연주하며 팬들을 열광시키는 영상에서 형형색색의 홀로그램이 등장해 안무를 춥니다. 바로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입니다.

유튜브 영상의 1분 20초 가량부터 콜드플레이 무대 양 옆으로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등장해 신나는 춤사위를 선보입니다. 하늘로 쏘아올려진 폭죽과 어우러져 콜드플레이의 신곡을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듭니다.

잠깐 등장한 것이 아니라 노래가 마무리 될 때까지 콜드플레이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춰 한국 팬들을 기쁘게 했습니다.

애초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는 영국으로 직접 건너가 콜드플레이와 함께 무대에 서는 것으로 협의했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아 댄스영상을 홀로그램으로 대체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으로 콜드플레이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협업이 다양한 방면으로 계속될 예정이어서,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 / tkfkd1646@naver.com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