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MS, 교육 기능 업데이트해 하이브리드 교육 현장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MS가 하이브리드 학습을 위한 교육용 기술 도구와 기능 업데이트를 대거 공개했다. M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마이크로소프트(MS)가 12일 원활한 하이브리드 학습 환경을 위한 교육용 기술 도구와 기능 업데이트를 대거 공개했다.

MS는 교육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원격학습 툴 팀즈에 30개 이상의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또한 교육용 마인크래프트에도 새로운 도구와 기능들을 추가했다.

새로운 팀즈 업데이트에는 읽기 교육 강화 도구와 몰입형 읽기 기능 등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을 위한 맞춤 학습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유도한다.

또한 그룹 과제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과제 도구가 추가됐다. 이 도구로 여러 학생들이 하나의 과제를 위해 서로 협업하고 팀워크를 키울 수 있다.

지난 4월 MS가 여론조사기관 유고브와 함께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초·중·고등학교 교사의 71%는 IT기술이 강의를 개선하고 교사로서의 역량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답변했다. 또한 응답자의 83%가 학습은 특정한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되지 않는다고 느꼈으며, 82%가 작년 한 해 동안 기술이 교육과 학습 혁신을 가속화했다는 것에 동의했다.

학생들의 마음 건강 관리와 안전을 위한 기능들도 공개됐다. 기술이 학생과 교사를 서로 연결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MS는 학생들의 사회적 및 정서적 능력 증진을 위한 새로운 도구들을 개발했다.

새로운 팀즈 도구를 통해 교사는 출석 체크와 함께 정기적으로 학생들의 감정 상태를 공유 받을 수 있다. 또 칭찬 배지와 스티커 팩과 같은 도구를 활용해 유대감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이와함께 채팅창 관리 기능은 수업 중 학생 간 불필요한 대화를 막고 건전한 토론을 장려한다.

교육용 마인크래프트도 신규 기능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효과를 높인다. 팀즈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을 통해, 학생들은 게임 속에서 퀴즈를 풀고 과제를 해결하며 창작물을 공유하고 친구를 서로 초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사는 한층 몰입감 있는 수업을 제공하는 한편, 색다른 게임형 학습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바바라 홀자펠 MS 교육 부사장은 "지난 1년간 많은 어려움과 불확실성 속에서도 끊임없는 헌신으로 교육 현장을 지켜온 모든 교사들에게 진심 어린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홀지펠 부사장은 "앞으로도 계속될 하이브리드 교육을 향한 여정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도구와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하고, 더 포용적이고 몰입감 있는 교육 경험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