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2021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대국민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한국관광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성환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우수 관광기념품과 관광사진 발굴을 위해 ‘2021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을 개최한다.

매년 개별적으로 열렸던 ‘관광기념품 공모전’과 ‘관광사진 공모전’이 통합돼 실시된다. 관광기념품 부문은 ‘여행을 되찾다, 한국을 찾다’라는 주제로 한국의 역사·문화·자연·관광지·먹거리 등의 콘텐츠를 소재로 한 기념품 완제품 또는 상품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접수기간은 6월 9일부터 15일까지. 올해는 지역(대구/전남) 특별 부문이 신설됐다.

수상작은 총 3800만원의 상금이 차등 수여된다. 또 전문가 컨설팅, 관련 기업과 협업 기회 제공,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팝업스토어 운영 등이 지원된다.

관광사진 부문은 ‘사계절 아름다운 한국의 꽃 관광지(꽃, 단풍, 나무, 눈꽃 등)’를 주제로 실시된다. 공모 부문은 기존의 일반(디지털) 사진, 스마트폰 사진, 동영상 부문이다. 접수기간은 6월 14일부터 7월 2일까지. 일반 사진 및 동영상 부문 수상작에는 총 4800만 원의 상금이 차등 수여되고 스마트폰 사진 부문에는 봄·여름·가을·겨울 사진별 300만 원씩 총 1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수상작들은 공사 ‘온라인 사진갤러리’ 및 SNS 채널을 통해 국내·외 홍보콘텐츠로 사용된다.

공모 지원방법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알림의 공고·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