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한국콜마홀딩스, 준법·윤리경영 박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10일 서울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에서 열린 한국콜마홀딩스의 `자율준수 프로그램 강화 선포식`에서 한국콜마홀딩스 임직원들이 CP 준수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콜마홀딩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화장품 ODM(제조업자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가 준법·윤리경영 강화에 나선다.

11일 한국콜마의 지주사 한국콜마홀딩스는 전날 서울 내곡동 소재 한국콜마의 종합기술원에서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강화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CP는 회사 업무와 관련해 준수해야 하는 각종 법률을 자율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교육·감독 등 내부준법시스템이다.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는 "준법·윤리경영을 통해 고객, 임직원, 주주,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모범기업이 되겠다"며 "원칙과 기본을 지켜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준법·윤리경영이 시행되는 조직 문화를 갖출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전강진 한국콜마홀딩스 준법지원실장(부사장)을 자율준수관리자로 임명했다. CP팀은 준법지원실 산하 소속으로, 관계사 전체의 준법·윤리경영 활성화를 책임질 예정이다. 전 부사장은 "CP를 조직문화로 구축하고, 준법·윤리경영을 견고하게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선포식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부패방지 관련 법령 준수 △회사 준법통제기준과 CP 운영규정 준수 △경영원칙, 핵심가치 실천과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업무상 이해관계자와 금전, 물품, 편익, 접대 제공과 수령을 금지하는 내용의 선서문을 낭독하며 준법·윤리경영 실천의지를 다졌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