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완도교육지원청, 제2기 교육참여위원회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완도교육지원청은 10일 제2기 완도교육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식 및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완도교육지원청은 10일 오후 2시 청사 대회의실에서 제2기 완도교육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식 및 임시회를 개최했다.


새로 출범한 제2기 완도교육참여위원회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공무원, 지방의회, 시민단체 지역 인사 등 9개 영역에서 구성된 위원 30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서장필 교육장은 당연직 위원 2명을 제외한 위원 2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은 황종권 위원장을 선출하고 소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해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소위원회는 ▲학교혁신 ▲학생복지 ▲교육행정협력으로 구분해 위원 5~9명으로 구성했고, 2개 이상의 소위원을 겸할 수 없도록 규정했다.

위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완도교육 발전을 위해 봉사하며 완도교육에 대한 정책 수립과 평가 등 교육자치를 구현하는 자문위원으로 활동한다.


황종권 신임 협의회장은 “다 함께 공감하며 화합하는 완도교육참여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완도교육지원청은 교육자치 실현과 농산어촌유학프로그램, 학교 통폐합 추진 등 시급한 완도교육의 현안을 ‘제2기 완도교육참여위원회’와 함께 해결할 방침이다.


서장필 교육장은 “함께 성장하는 완도교육을 위해 참여해줘 감사하다”며 “환경이 열악한 완도교육 문제 해결을 위해 참여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