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동화기업, '동화그룹 중앙연구소' 착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10일 인천 북성동에서 열린 동화그룹 중앙연구소 착공식에 승명호 동화그룹 회장(왼쪽에서 여섯 번째), 김홍진 동화기업 대표(왼쪽에서 다섯 번째), 이시준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 등이 참석했다. [사진제공=동화기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동화기업이 10일 인천 북성동 소재 '동화그룹 중앙연구소' 부지에서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승명호 동화그룹 회장, 김홍진 동화기업 대표, 이시준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대표 및 귀빈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2022년 6월 완공 예정인 중앙연구소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약 5300㎡(약 1600평) 규모다. 준공 후에는 동화기업의 근간인 소재 분야와 더불어 차세대 동력인 정밀화학, 표면재, 전해액 등 화학 분야를 연구하게 된다.


김정수 동화그룹 중앙연구소장은 "73년간 축적한 연구개발 노하우가 중앙연구소에 집약돼 미래를 준비하는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동화만의 R&D 역량을 지속 발전시키며 차별화된 연구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