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씨앤씨인터내셔널, 청약 경쟁률 898대 1 기록…17일 상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코스닥 상장을 위한 일반공모 청약 경쟁률이 898대 1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진행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했다. 전체 배정 물량의 30%인 44만주에 대해 총 3억9000만주의 청약 신청이 몰렸으며, 청약 증거금은 약 9조4000억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지난달 28일과 29일 진행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예측에서 공모 희망밴드(3만5000원~4만7500원) 상단인 4만7500원에 최종 공모가를 확정했다.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239개 기관이 참여해 102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1997년 설립된 국내 포인트메이크업 ODM 전문기업이다. 회사는 글로벌 4대 브랜드 Audit(품질검사) 통과 국내 유일 기업, 국내 최초 글로벌 프레스티지 제품 생산기지 등의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상장 후, 회사는 다양한 제형에 대한 핵심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스·프레스티지 신규 제품을 연구 개발하며 제품 다변화와 고객사 다각화에 도전한다. 또 회사는 중국, 미국, 동남아와 중동 이슬람권 시장 별 맞춤 전략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특히 상해공장과 용인공장의 CAPA와 설비 증설을 통한 생산 네트워크를 견고히 구축하며 유연한 대응이 기대된다.

배은철 대표이사는 "그동안 씨앤씨인터내셔널은 독보적 기획력을 기반으로 높은 수익성을 창출해왔다"며 "앞으로도 제품 라인업 추가와 프레스티지 고객 확대를 통해 색조화장품 ODM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상장 후 총 시가총액 규모는 확정 공모가 기준 약 2800억원으로 오는 1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