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골든리트리버 장군이가 국내 트레킹 하기 좋은 여행지 50곳을 추천하는 형식의 독특한 여행 에세이다.
저자는 골든리트리버 장군이와 다년간 함께한 경험을 바탕으로, 반려견과 찾기 좋은 국내 트래킹 여행지를 추려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봄철과 가을철 꽃구경, 단풍 구경하기 좋은 명소, 여름철 피서지로 추천하는 계곡, 겨울철 깨끗한 눈을 만날 수 있는 곳 등 사계절 여행지를 소개한다. 이 외에도 운해 명소, 차박 명소, 섬 여행지 등 테마 여행지도 제시한다.
이 책은 무엇보다 여행지에서 보고 느낀 경험을 장군이의 시점에서 서술, 읽는 이들이 반려견의 입장에서 여행을 바라보고 계획할 수 있게 한 점이 눈에 띈다.
장군이는 북한산 대신 갔던 북한산이 보이는 노고산에선 '우리 같은 털북숭이 친구들은 가족들과 함께 국립공원에 들어갈 수 없어, 그래서 북한산이나 도봉산 등은 우리에게 그림의 떡이나 마찬가지야, 하지만 우리 누나는 나를 위해서라면 언제나 길을 찾아내지, 오늘은 누나 덕분에 북한산의 멋진 암릉 능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산에 가보았어'라고 느낀다.
겨울에 더 좋은 억새 동산 민둥산에선 '눈 속에 파묻힌 나무 계단을 조심히 디뎌가며 미끄럽고 가파른 민둥산을 올라야 해, 단숨에 오르기에는 오르막이 길기 때문에 숨을 고르며 쉬엄쉬엄 올라가기로 했어, 산의 정취를 더하는 외톨이 나무 옆에 앉아서 헉헉대며 힘겹게 오르막을 오르는 누나를 잠시 기다려도 주면서"라며 저자는 장군이의 생각을 대신 전한다.
에세이지만 장소 정보와 코스 안내, 트레킹 팁 등을 더해 실용적인 성격을 가미했다. 반려견과 트레킹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들에 대해서도 1장 전반에 걸쳐 기술했다. 국내에 보기 드문 반려견을 위한 트레킹 안내서다.
◇ 네발로 떠난 트레킹 / 이수경, 이장군 지음 / 참새책방 펴냄 / 2만2000원
seulbi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