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울릉군, 슬로푸드 어린이 농부학교 우산고로쇠 된장, 간장 만들기 체험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울릉군은 지난24일 울릉군농업기술센터 광장에서 2021년 슬로푸드 어린이 농부학교 우산고로쇠 된장, 간장 만들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울릉군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울릉=조성출 기자]울릉군은 24일 울릉군농업기술센터 광장에서 2021년 슬로푸드 어린이 농부학교 우산고로쇠 된장, 간장 만들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1∼3학년 초등학생 41명과 학부모 등 70여 명 참석해 울릉군 슬로푸드 지회에서 지난 3월 초 우산고로쇠 수액으로 담근 장을 된장과 간장으로 분리하는 체험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로 어려운 가운데서도 좋은 행사를 마련해준 울릉군과 슬로푸드회에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아이들이 전통 음식인 된장, 간장 만드는 법을 배우고 체험하게 되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고, 아이들이 직접 담은 장은 잘 먹을 것 같고, 식습관 개선에도 효과가 있을 것 같다"라고 활짝 웃으며 말했다.

행사를 추진한 슬로푸드 한귀숙 회장은 "오늘 어린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담근 장은 햇장으로 바로 먹을 수도 있지만, 수개월간의 숙성기간이 지나면 더 맛있는 장이 된다"며 "가을에는 홀몸어르신, 경로당, 취약계층 등에 장 나눔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슬로푸드 어린이 농부학교는 앞으로 여러 가지 체험이 남아 있다"면서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병수 울릉군수는 "어린이들과 함께 된장을 만드는 한편, 우리 전동 음식을 계승 발전하기 위해 수고하시는 슬로푸드 울릉군지부에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