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정청래 "마포구을 사전투표, 박영선 승…더 적극적으로 개혁하라는 의미"

댓글 1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2일 마포구을의 사전투표 후보득표율을 분석하며 개혁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초영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2일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구을의 사전투표 후보득표율과 지난 총선 당시 득표율을 비교하며 민주당은 개혁에 더욱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마포(을) 지역구 사전투표율 분석해 보니...'라는 제목의 글에서 "사전투표는 박영선이 5% 이겼고 총합은 박영선이 8.46% 졌다"며 "사전투표는 적극적 지지층이 적극적으로 투표한다는 것을 가정해 보면 더 적극적으로 개혁해야 한다는 표심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검찰·언론사법·민생개혁 등 개혁은 자전거 페달과 같아서 멈추면 계속 밟지 않으면 넘어지고 쓰러져서 전진할 수가 없다"며 "180석이나 줬는데 지금 뭐 하고 있나. 여기에 적극 응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스피드하게 더 개혁해!"라고 덧붙였다.


재보선 참패 이후 일부 민주당 초선 의원들이 '조국 사태' 등을 거론하며 당 쇄신을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정 의원은 지난 9일 "조국, 검찰개혁이 문제였다면 총선 때는 어떻게 승리할 수 있었을까"라고 반문하며 "서초동 촛불정신을 잊으면 안 된다"고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김초영 기자 choyou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