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윤희숙 "민주 초선, 지난 1년 누구보다 구태스러웠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득권 정당 행태 속에서 무엇을 잘못했는지 사과했어야"

뉴스1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2020.12.12/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유승 기자 =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들의 입장문 발표에 대해 "본인들이 기득권 정당의 행태 속에서 무엇을 잘못했는지를 사과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민주당 초선의원의 반성과 개혁 의지를 응원한다"면서도 "사과문 전문을 보는 마음이 복잡하다"며 이렇게 밝혔다.

앞서 민주당 초선 의원들은 지난 9일 공동 입장문을 통해 "이번 보궐선거에서 민주당은 후보 공천을 하지 않았어야 한다. 우리는 국민적 공감 없이 당헌·당규 개정을 추진해 후보를 낸 뒤 귀를 막았다"며 "초선의원들로서 의사결정 과정에 치열하게 참여하지 못한 점을 반성한다"고 했다.

윤 의원은 "사과문은 기득권 정당이 된 민주당이 과신과 안일함, 오만함으로 일관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며 "정확한 진단이긴 하지만, 초선의원의 이름으로 사과하는 이상, 당 지도부가 아닌 본인들이 기득권 정당의 행태 속에서 무엇을 잘못했는지를 사과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적극적으로 지도부에 반대하지 않았다는 것만을 사과한 것은 실망스러우며, 그 진정성도 회의하게 만든다"며 "어제 사과를 주도한 민주당 초선 의원 상당수는 지난 1년 누구보다도 구태스러운 정치 행보로 진영논리에 매몰된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사과의 진정성은 이들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 것인지에 달렸으며, 민주당 핵심 지지층의 반응으로 미뤄보건대 그 행보는 결코 쉽지 않을 것"이라며 "야당 정치인 뿐 아니라, 정치적 입장이 다른 국민들도 이들을 격려하고 지켜봐줘야 사과 속에 담긴 진정성이 얼마큼이든 그것이 지켜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ky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