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경제'·'아이디오는 어떻게 디자인하는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밀리언의 법칙= 출판·광고·영화·게임 분야의 킬러콘텐츠 기획·마케팅 비법을 이야기한다. 여성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며 강점을 부각하라는 조언이 핵심이다. 본연의 모습을 지향해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주요 수요층의 갈증을 파악해 문화계의 향방을 유추하라고 강조한다. "방정식은 없지만, 성장 단계에 따른 전략은 있다."(우에키 노부타카 지음/송소정 옮김/더난출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구독경제= 넷플릭스·아마존·세일즈포스·스포티파이 같은 구독 플랫폼이 인기를 끄는 이유를 열거한다. 저자는 이른바 MZ세대가 일으킨 개인화 소비의 물결이 사용자 경험을 우선시하는 소비 형태로 이어졌다고 본다. 성공한 기업들의 매출 방식, 마케팅 방법, 운영·리스크 관리 등을 살피며 방향 전환을 계획 중인 기업이나 창업자에게 유·무형적 대비책을 제공한다.(마오웨이 지음/이지은 옮김/보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이디오는 어떻게 디자인하는가= 두 저자는 디자인 기업 아이디오와 스탠퍼드 디스쿨의 설립자다. 불안의 장벽을 뛰어넘을 때 비로소 창조성이 발현된다고 입을 모은다. 모든 경험을 배움의 기회로 여기라며 ‘창조적 자신감’으로 아이디어에 도움이 되는 도구들을 알려준다. "우리에겐 이 세계를 더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있는 힘이 있다."(데이비드 켈리·톰 켈리 지음/MX디자인랩 옮김/유엑스리뷰)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