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원스토어, 로크미디어 인수... 스토리콘텐츠 사업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스토리콘텐츠 사업 강화를 위해 장르소설 전문 출판사 로크미디어를 인수했다. 또 예스24와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한다.

원스토어는 이번 인수와 JV설립, 제휴 등을 통해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른 웹툰과 웹소설 등의 콘텐츠 판권을 확보한다. 이를 영화, 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재생산한다.

로크미디어는 2003년 설립된 출판 전문 기업이다. 판타지, 게임소설 등 장르문학 위주로 생산한다. 1200종 이상의 콘텐츠 판권과 700명 이상의 계약 작가를 보유하고 있다. 다수 작품이 웹툰, 영상화 진행 중이며 유럽, 아시아 등 12개국의 각 지역 플랫폼에 작품을 공급하고 있다.

원스토어는 로크미디어 인수로 자사 스토리콘텐츠 플랫폼인 원스토어 북스에 콘텐츠를 즉시 서비스할 수 있는 콘텐츠 풀을 확대했다.

예스24와 함께 '스튜디오 예스원'을 설립했다. 예스원은 웹소설, 웹툰 전문 제작 인력을 확보해 인기 장르인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콘텐츠를 자체 제작한다

동시에 인기 작가 유치를 통한 판권 확대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양사는 웹소설, 웹툰 및 노블코믹스 콘텐츠 제작을 시작으로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등 2차 저작물 생산 및 글로벌 사업 확장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사업 전반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원스토어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와도 제휴를 맺었다. 양측은 급성장하고 있는 웹소설 및 웹툰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전문 작가를 육성 하고 글로벌 서비스 및 영상화 등이 가능한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내에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제작 전용 스튜디오 구축하고 창업을 지원하며 멘토링과 창작 지원금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제작한 콘텐츠의 원스토어 북스를 통한 발표 기회 및 프로모션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또 원스토어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상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포털 네이트에서 선보이는 신규 서비스 '툰앤북'에 원스토어 북스 콘텐츠를 이달 초부터 서비스 할 예정이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는 콘텐츠 사업 역량을 대대적으로 강화하며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우뚝 서게 됐다”며 “K-콘텐츠 열풍 속에 풍부하게 보유한 콘텐츠를 다양한 형태로 발전시키며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