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배민도 ‘라방’ 뛰어든다…배민쇼핑라이브 9일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우아한형제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오늘(9일)부터 라이브쇼핑 서비스 ‘배민쇼핑라이브’를 런칭한다. 지역별 배민 맛집 인기메뉴의 밀키트 상품 등 배민에서만 판매 가능한 특색있는 먹거리를 파는 것을 전략으로 내세웠다.

‘배민쇼핑라이브’는 이날부터 배민 앱에 새로 생기는 ‘생생하게 맛있는 쇼핑라이브’ 아이콘을 누르고 들어가면 볼 수 있다. 유명인사들이 진행하는 음식 라이브쇼핑 프로그램을 실시간 방송이나 VOD로 시청 가능하고, 상품도 주문할 수 있다. 김용훈 우아한형제들 신사업부문장은 “배민쇼핑라이브는 ‘좋은 음식을 먹고싶은 곳에서’라는 배민의 철학을 바탕으로, 전국의 맛집과 신선한 먹거리를 실시간으로 만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쇼핑라이브에 최적화된 파트너와 상품을 발굴하고, 그에 맞는 재기발랄한 콘텐츠 구성으로 보고 싶은 방송, 구매하고 싶은 채널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1시에 진행되는 첫 방송은 경기떡집 최길선 명장과 함께한다. 경기떡집은 이북식 인절미인 ‘이티떡’으로 SNS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망리단길 떡 맛집이다. 방송인 김구라와 MC그리 부자, 유튜버 카페사장 최준 등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과 스타영양사 김민지가 진행하는 ‘급식의 재구성’ 등 프로그램도 방송될 예정이다.

‘라방’으로 불리는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영상으로 생생하게 상품이 소개되고, 방송을 하는 동안 이용자들이 채팅을 통해 진행자나 판매자, 다른 구매자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코로나19 유행 전까지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쇼핑 방식이었지만,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기로 오프라인 매장에 가는 것이 어려워지자 유통, 아이티 사업자들이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시작했다.

최민영 기자 mymy@hani.co.kr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하세요!
▶esc 기사 보기▶4.7 보궐선거 기사 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